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 및 심리적 어려움 등 전문가의 도움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▶ EAP(Employee Assistance Program,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) 란?
근로자에게 지원하는 심리상담 서비스 입니다. 직무, 대인관계, 정서적 어려움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합니다.
▶ 지원대상 및 내용
상시근로자수 300인 미만 중소기업 소속 근로자
온라인 : 게시판 상담, 모바일 상담(희망드림 톡), 전화상담
오프라인 : 상담(1:1대면), 집단프로그램(특강/교육)
- 직무스트레스, 직장내 괴롭힘, 대인관계, 정서문제, 부부 갈등, 자녀 문제 등
- 조직내 소통능력(동료 상·하간 갈등), 업무역량(리더쉽)강화, 불만고객 등 응대
▶ 상담 신청 절차
상담 신청
근로복지넷 접속 -> 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(EAP) -> 온라인 상담 또는 오프라인 상담 선택 -> 상담 유형 선택 -> 상담 분야 선택 -> 상담사 선택 -> 고용보험조회(최대 5분 소요) -> 상담사 재 클릭, 신청
* 상담 신청 확인은 로그인 후 '이용 현황'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상담 일정 및 장소 협의
상담사가 신청자에게 적접 전화 연락하여 상담 일정 및 장소 협의
상담진행
게시판상담 24시간 내 답변, 톡/전화/화상/상담 1회당 50분 진행
만족도 평가
상담 후, 상담 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(매 회기 시스템에서 자동 문자 발송 또는 전화 설문)
▶ 이용 횟수 안내
개인회원 : 온·오프라인 상담을 합하여 연 최대 7회 이용 가능(단, 게시판 상담은 제한X)
기업회원 : 기업으로 진행 시, EAP 이용 연차 3년차까지 무상 지원
온라인 상담
게시판상담 신청 : 15개 분야별 전문상담가가 24시간 이내 답변 제공합니다.
희망드림톡/전화/화상상담 신청 : 상담 신청 후 상담사와 시간, 진행방법 협의를 통해 톡/전화/화상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.
오프라인 상담
근로자 상담 신청 : 내방, 찾아가는 서비스
* 개인당 매년 총 7회까지. 시간 및 상담 장소는 상담사와 협의하여 진행
기업 상담 신청 : 상시근로자수 300인 미만 중소기업이 회원가입(기업회원) 후 신청
기업 집단 EAP 프로그램 : 1회당 최소 5명 ~ 최대 20명, 총 3회까지 이용가능(기업 당 매년 3회 한도 실시)
* 상담사가 사내에 방문하여 특강 ·교육 등 집단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.
▶ 바로가기
https://welfare.comwel.or.kr/default/page.do?mCode=D0100100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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